Framework이란??
집을 짓는다고 생각하면 기초 공사부터 해야한다. 이것을 웹개발에서 보면 항상 일정하기 때문에
최소한의 작업으로 생각해보자고 나온 개념이 프레임워크이다. 즉 기초공사는 이미 해놓고 그위에 한옥을 지을지 그냥 벽돌집을 지을지는 우리가 하는 것이다.
- 특정 개념들의 추상화를 제공하는 여러 클래스나 컴포넌트로 구성된다.
- 추상적인 개념들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같이 작업하는 방법을 정의한다.
- 컴포넌트의 재사용이 가능하다
-
좀더 높은 수준에서 패턴들을 조직화한다.
Learning Curve가 좀 길다. 즉 숙달되어서 쓰기까지의 기간이 좀 길다.
Spirng Framework
- Spring is a layered Java/J2EE application framework, based on code published in Expert One-on-One J2EE Design and Development by Rod Johnson (Wrox, 2002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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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pring은 struts같이 single-tier 프레임워크가 아니라 어플리케이션 전체의 구조를 잡도록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 프레임
Spring Framework overview
IoC - 내가 직접 객체를 생성할 수 없고 그 객체를 소멸 시킬 수도 없다
(Inversing of Control)
POJO(Plain Old Java Object) 객체의 생성에서 생명주기의 관리까지를 Spring Container 에게 담당시킴으로써(XML 이용) 개발에 있어서 편의성과 재사용성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개념
싱글톤 - 클래스 하나에 하나의 객체만 만들 수 있다.
게임을 하고 싶어서 (서비스객체) 게임을 하는 프로그램에서 알아서 설치를 하게 된다 설치를 직접 누르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.. 그런 식으로 의존성이 주입이 된다. 즉 내가 하고 싶은 게임이 자동으로 설치가 되어있는 상태 그런것을 의존성 주입이라고 한다.
즉 객체를 사용하고 싶은데 그 객체를 new로 생성하는게 아니라 get이나 set으로 그 객체를 자동으로 쓰게 되는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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